청주노트북수리 HP노트북 프리도스윈도우설치 작업입니다.

노트북을 구입하고 곧바로 들고 오셨네요.

프리도스라서 윈도우 설치를 하고 싶어 하십니다.

요즘은 직접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더군요.

오늘 오신분께서는 직접 하기 어려워서 들고 오셨네요.

 

 

 

 

 

뒷면을 살펴보니 신형이라 그런지 군더더기 없이 깨끗한 디자인입니다.

요즘 노트북들이 뒷면도 신경을 많이 써서 디장인이 아주 깔끔하네요.

하드디스크나 메모리를 교체 하려면 좀 어려운 구조군요 ^^

 

 

 

 

 

모델명이나 제조년을 보고 있습니다.

HP노트북은 모델명이나 제조년이 보기가 좀 어렵게 되어 있네요.

 

 

 

 

 

노트북을 살짝 펼쳐보니 슬림한 두께에 먼지 하나 없이 깨끗합니다.

액정에 손자국날까 조심 스럽네요.

키보드 부분쪽에도 예전에는 스티커가 많이 있었는제 CPU스티커 하나만 있군요.

 

 

 

 

 

윈도우 설치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설치는 USB로 설치를 해야 합니다.

요즘 노트북은 CD롬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윈도우 설치 부팅화면입니다.

 

 

 

 

 

파티션을 나누고 있습니다.

UEFI형식으로 설치를 하면 파티션이 여러가 생깁니다.

사실은 C드라이브 하나인데 복구, 시스템, 예약 이렇게 3개나 더 생깁니다.

 

 

 

 

 

파티션을 나누고 포맷하고 설치를 시작해봅니다.

파일 복사 중과 설치를 시작 하면 20~30분정도면 됩니다.

USB3.0이라서 더욱 빠르게 설치가 되네요.

 

 

 

 

 

설치가 거의 다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제 바탕하면 나오기전 화면입니다.

컴퓨터 사용자 이름과 몇가지 설정만 하면 일단 윈도우는 설치가 다 됩니다.

윈도우 설치 후 드라이버와 유틸 설치를 더 해야 합니다.

 

 

 

 

 

바탕화면에서 시작메뉴를 눌러 보고 있습니다.

윈도우10 레드스톤2 버전으로 최신 윈도우입니다.

시작메뉴가 버전에 따라 조금씩 변화가 있더군요.

 

 

 

 

 

 

윈도우10 설치가 끝나고 시스템 사양을 살펴봅니다.

CPU는 i3-6006U로 성능 좋은 제품이군요.

메모리는 4G로 요즘은 기본용량이 되었네요.

하드디스크는 SS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을 먼저 하고 드라이버 설치를 시작합니다.

필요한 유틸들도 설치를 해줍니다.

윈도우 설치시간보다 드라이버 설치와 유틸 설치 시간이 훨씬 많이 드네요.

청주노트북수리 HP노트북 프리도스윈도우설치 모두 잘 끝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