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노트북 NT500R5H M2-SATA와 하드교체작업 청주컴퓨터수리

 

삼성노트북 한대고 입고 되었습니다.

 

기존의 하드드라이브와 SSD를 새걸로 교체를 하고 싶다 하십니다.

 

고장나서가 아니고 저장된 드라이브의 데이터 흔적이 없어야 한다고 하시네요.

 

처음엔 로우레벨 포맷을 하려고 하시다가 그냥 새걸로 교체를 해달라고 하시네요.

 

 

 

 

 

 

 

모델명은 삼성노트북 NT500R5H 이고 제조년은 2015년 7월입니다.

 

신형에 가까운 모델이라 성능은 아주 좋아 보입니다.

 

액정의 크기는 15.6인치급입니다.

 

 

 

 

 

 

 

교체를 하기 위해 분해를 해봤더니 뒷판 전체가 분리되는 구조입니다.

 

분해하는데 어려움은 없네요.

 

신형은 배터리가 분리 형이 아니고 내장형인 경우가 대부분이네요.

 

 

 

 

 

 

메모리와 비슷하게 생기 부분이 M2-SATA SSD입니다.

 

멀쩡한 제품인데 교체를 하려니 아까운 생각이 좀 드는군요 ㅎㅎ

 

 

 

 

 

 

일반 하드와 SSD를 떼어내고 그자리에 신품으로 교체를 해줍니다.

 

하드드라이브는 500G인데 1T로 용량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SSD는 비슷한 동급 제품으로 교체를 합니다.

 

 

 

 

 

 

 

부팅을 시켜보니 하드드라이브가 비어 있어 부팅디스크 넣으라고 메시지가 출력 되는군요 ㅎㅎ

 

윈도우 설치를 준비 합니다.

 

기존의 하드를 복제 할 수 없는 상황이라 클린 설치를 진행 합니다.

 

 

 

 

 

 

 

윈도우 설치는 SSD와 성능좋은 제품이라 금방 설치가 됩니다.

 

제일 먼저 무선랜카드를 설치 해주고 있습니다.

 

드라이버를 잡아 설치 하려니 인터넷 우선설치를 진행 합니다.

 

 

 

 

 

 

 

무선 공유기에 랜카드 연결을 합니다.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 하고 삼성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 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자동으로 인터넷만 열결되어 있으면 다운 받아 설치가 됩니다.

 

 

 

 

 

 

업데이트 부분 5개와 추천 11개로 다운받아 설치할 갯수가 많네요.

 

설치 및 업데이트 버튼을 꾹 눌러 줍니다 ㅎㅎ

 

 

 

 

 

 

드라이버 설치가 진행 되고 있네요.

 

성능이 좋아 그 사이 각종 유틸들을 설치 해줍니다.

 

동시 작업을 해도 버벅임이 없고 설치가 빠르게 진행되어 좋군요.

 

성능이 좋으면 윈도우 설치도 그만큼 빨리 할 수가 있네요.

 

삼성노트북 NT500R5H M2-SATA와 하드교체작업 청주컴퓨터수리 마무리를 하고 출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