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로이찌 파워팬소음 해결을 해봤습니다.

작동은 문제가 없는데 소음이 심하게 나는군요.

팬에 구리스를 발라 봤지만 그래도 소음이 심하게 나는군요.

쿨러가 망가져서 교체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파워 팬교체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랩터 500W로 예전에 종종 사용 했던 모델입니다.

대체적으로 조용한 편인데 소음이 나는군요.

무게가 무거운 파워가 좋은 파워인데 무게가 묵직합니다.

한때는 알아줬는제 지금은 생산이 안되나 봅니다.

 

 

 

 

 

오래 사용한 흔적으로 먼지가 덩어리로 있네요.^^

먼지 청소는 쿨러를 교체한 다음에 하려고 합니다.

나사가 두가지가 있는데 작은 나사를 풀어야 분해가 되는군요.

큰나사는 나중에 쿨러 교체를 할때에 풀어야 될 것 같습니다.

 

 

 

 

 

작은나사 5개를 풀었더니 분해가 됩니다.

내부에도 먼지가 장난 아니게 많습니다.

120mm 쿨러도 분해를 합니다.

 

 

 

 

 

분해한 쿨러의 모습입니다.

완전히 분해를 한뒤 선을 조심스럽게 빼냅니다.

 

 

 

 

 

 

준비한 쿨러의 모습입니다.

쿨러의 선이 맞지 않아 끊어낸 다음 잭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교체를 합니다.

준비된 쿨러는 케이스에 있던 쿨러인데 거의 새제품입니다.^^

쿨러의 재활용입니다.

 

 

 

 

 

 

완전히 조립을 하고 먼지를 털어냅니다.

먼지를 털고 파워를 장착하고 소음을 들어보니 조용해졌습니다.^^

팬을 재활용 해서 소음나는 히로이찌 파워팬소음 해결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팬교체가 어렵지는 않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