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블라스터 X-Fi SB0790 사운드카드를 꺼내봤습니다.

 

예전에는 사운드카드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 요즘은 대부분 내장형을 많이 사용 합니다.

 

사운드카드 하면 사운드블라스터 제품이었습니다.^^

 

필자도 사운드 카드 두세개 정도 있었는데 지금은 사용 안한지 오래되었네요.

 

스피커 좋다면 사운드 카드도 신경을 써야 좋은 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래전에 사놓고 사용을 안한지 꽤 됐네요.

 

X-Fi Xtreme 상운드 카드 가성비가 꽤 좋았던 걸로 기억됩니다.

 

가격이 많이 비싸지 않으면서 음질도 좋고 응용 프로그램들도 좋았었죠.

 

상태는 양호 하고 점검해보니 작동은 잘 하네요.

 

 

 

 

 

 

 

윈도우8.1 드라이버가 지원이 되는지 찾아봤더니 있네요. ㅎㅎ

 

위에 모델명으로 찾아 봤답니다.

 

모델명은 SB0790입니다.

 

 

 

 

 

 

 

사운드 연결 단자가 4개나 있는데 한개는 마이크이고 3개는 5.1채널 단자 입니다.

 

5.1스피커 사운드블라스터에서 구입 해서 영화 많이 봤었는데 요즘은 잘 안 하게되네요.

 

스피커 연결선이 3개를 연결해줘야 합니다.

 

요즘은 광케이블 한개만 연결해도 되는 제품이 많죠 ㅎㅎ^^

 

 

 

 

 

 

 

자세한 제품 정보가 있는데 사운드블라스터도 중국에서 제조를 하네요.

 

자세한 제품 스펙과 시리얼 번호까지 있군요.

 

지금은 서비스 기간이 끝나서 모두 소용은 없지만 제품정보는 알아 볼 수 있군요.

 

 

 

 

 

 

 

 

제품을 장착해 드라이버를 설치 하고 음악을 들어보니 확실히 내장 사운드보다 좋습니다.

 

음질이 깨끗하고 음량도 풍부 하네요.

 

음악 감상을 한다면 스피커도 좀더 좋은걸로 하고 사운드 카드도 좋은걸로 하면 좋은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운드블라스터 X-Fi SB0790 오랜만에 사용해보니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