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평동컴퓨터수리 에즈락  B85M-Pro4 메인보드교체입니다.

 

컴퓨터본체를 켜져있는 상태에서 심하게 충격을 줬다고 합니다.

 

그러고 나서 화면이 전혀 나오지 않고 전원들 들어오다 꺼지는 반복이라고 하네요.

 

이런경우에는 어느 부분이 문제가 생겼는지 점검을 해야 합니다.

 

의외로 간단한 경우도 있지만 아주 심하게 고장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선 내부를 들여다 보니 오래되지 않은 모델입니다.

 

선이 어지럽게 되어 있군요.

 

사용기간이 오래되지 않아 먼지는 거의 없습니다.

 

본체를 모두 연결하고 전원을 넣어보니 팬이 돌아가다 꺼지는 반복 현상입니다.

 

부품을 하나하나 점검 해보니 메인보드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메인보드를 제외한 다른 모든 부품은 다행이도 문제가 없네요.

 

메인보드를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메인보드의 부품들을 하나하나 탈거를 하고 있습니다.

 

메인보드는 에즈락 B85M-Pro4 모델입니다.

 

똑같은 부품이 다행이 있어서 교체를 진행합니다.

 

 

 

 

 

 

 

메인보드를 장착하고 나니 선이 아주 굉장히 어지럽네요.

 

파워가 좋은 경우 선들이 훨씬 더 많습니다.

 

메인보드 교체는 금방 되었는데 선정리가 훨씬 많은 시간이 걸리네요.ㅠㅠ

 

30분 이상이 걸렸네요 ㅎㅎ^^

 

 

 

 

 

 

 

선정리를 끝내고 내부를 살펴보고 있는 중입니다.

 

부팅을 시켜보니 화면이 정상적으로 잘 나오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셋팅이 필요가 없는 상황입니다.

 

똑같은 메인보드로 교체를 하는 경우 윈도우는 그대로 사용 해도 됩니다.

 

 

 

 

 

 

 

드라이버 누락이 없는지 하나하나 살펴 봅니다.

 

오래된 드라이버는 최신으로 다운받아 설치도 해줍니다.

 

인터넷을 확인해 보지 정상적으로 잘 되고 있습니다.

 

이전에 랜카드에 문제가 있었는제 외장 랜카드가 장착되어 있더군요^^

 

 

 

 

 

 

 

시스템 사양을 살표보니 4세대 i3-4160으로 얼마 되지 않은 모델입니다.

 

스카이레이크 바로 이전 모델로 지금도 나오고 있는 제품입니다.

 

메모리도 8기가로 아주 넉넉합니다.

 

그래픽카드는 없는 것으로 보아 사무용으로 맞춘 듯 합니다.

 

 

 

 

 

 

 

하드드라이브를 살펴보니 SSD와 1테라의 하드 두개를 달았군요.

 

용량도 아주 넉넉하고 SSD로 속도도 무척 빠르네요.

 

프로그램은 정리를 좀 하고 마무리를 합니다.

 

분평동컴퓨터수리 에즈락  B85M-Pro4 메인보드교체 마무리하고 3~4시간 정도 테스트를 합니다.

 

오늘 같은 경우에는 다른 부분에 이상이 있는 경우가 있어 테스트를 꼭 해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