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통의 전화가 왔습니다.

 

기가랜카드 설치를 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청주 영운동에서 인터넷 설치를 했는데 기가랜카드를 달아야 한다고 합니다.

 

속도 빠른 인터넷 신청하고 속도 측정을 했는데 제대로 나오지 않았나 봅니다.^^

 

 

영운동컴퓨터 수리를 하기 위해 분평동까지 오셨네요.

 

랜카드뿐만 아니라 윈도우도 포맷하고 다시 설치를 하고 싶다고 하네요.

 

 

 

 

 

 

 

우선 내부를 살펴 보고 있습니다.

 

좀 오래된 제품이라 그런지 먼지가 좀 있네요.

 

제품은 AMD CPU가 장착된 데스크탑 본체군요.

 

 

 

 

 

 

 

쿨러 사이를 살짝 살펴보니 먼지가 꽉 막혀 있네요.

 

이정도면 다운될 수도 있겠네요 ㅎㅎ

 

먼지 청소는 꼭 해야 되겠네요.

 

 

 

 

 

 

 

그래픽카드의 쿨링시스템 장난 아니게 큼직합니다.

 

쿨러는 없고 방열판만으로 열을 식혀주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큰 방열판은 보기 드물지요 ㅎㅎㅎ

 

 

 

 

 

 

 

기가 랜카드를 설치 하려고 준비를 합니다.

 

제대로 된 고성능의 제품을 장착 하고 싶지만 PCI-E 소켓은 없네요 ^^

 

별수 없이 그냥 일반 PCI방식으로 설치합니다.

 

 

 

 

 

 

 

기존의 메인보드에 있는 랜카드는 Disabled 시켜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그냥 두면 메인보드에 랜카드에 연결 하면 추가로 장착한 기가랜카드가 무용 지물이 되거든요.^^

 

바이오스 화면으로 들어가 설정을 해줍니다.

 

 

 

 

 

 

 

제품을 설치 하기전 시스템 사양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시스템사양은 CPU-Z프로그램을 사용 합니다.

 

CPU는 오래전 2010년 이전에 나온  X4 960T입니다.

 

AMD제품이지만 쿼드코어이고 스래드도 4개나 됩니다.

 

한때는 성능이 좋아 게임용으로 사용하던 부품입니다. ㅎㅎ

 

 

 

 

 

 

 

메모리는 DDR3제품이고 4G가 됩니다.

 

2G 두개가 장착되어 있어 듀얼로 작동을 하네요.^^

 

 

 

 

 

 

윈도우를 설치 하기전 하드드라이브를 점검해봅니다.

 

노란 경고가 하나도 없고 아주 깨끗하네요.

 

대체적으로 하드는 상태가 좋은 편입니다.

 

 

 

 

 

 

 

윈도우7 설치를 하고 드라이버 설치 중입니다.

 

드라이버는 최신으로 다운 받아 설치를 해줍니다.

 

최신으로 받아 설치를 해줘야 최적의 환경이 되기때문에 중요합니다.

 

 

 

 

 

 

 

시스템 정보를 열어 한번더 살펴 봅니다.^^

 

 

 

 

 

 

 

인터넷 연결을 하고 기가랜카드의 속도를 체크해봅니다.

 

매장의 인터넷은 500메가 짜리이고 한쪽에서 다운을 받고 있어 속도가 300메가정도 나오네요.

 

기가의 속도를 제대로 내고 있습니다. ㅎㅎ

 

기가랜카드 장착과 윈도우7 설치 요청의 영운동컴퓨터수리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