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노트북 맥북프로 A1425 전원불 메인보드 수리요청입니다.

 

맥북은 메인보드가 고장나서 서비스센터에 가면 수리비가 장난 아니더군요.

 

오늘 들어온 맥북프로는 갑자기 잘 사용 하다가 전원이 안 들어오는 상황입니다.

 

혹시나 싶어 충전기를 다른 걸로 해봤지만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군요.

 

 

 

 

 

 

분해를 해서 어는 부분이 이상이 있는지 살펴 봐야 하겟습니다.

 

분해를 하려면 뒷 부분의 별모양의 나사를 풀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맥북은 10개의 나사만 풀면 분해가 됩니다.

 

 

 

 

 

 

모델명을 살펴 보니 맥북프로 A1425 모델입니다.

 

많이 오래된 모델은 아니군요.

 

전체 분해를 해서 어느 부분이 이상이 있는지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분해를 해서 전원 연결 부분을 먼저 점검해봤으나 단락된 부분은 없습니다.

 

전원연결부분이 이상이 없다면 메인보드 쪽의 문제 같네요.

 

메인보드를 분해를 해야겠습니다.

 

 

 

 

 

 

메인보드를 분해 한다음 부분부분을 점검 해보고 있습니다.

 

메인보드가 일반적인 데스크탑과는 완전 다릅니다.

 

요 작은 부분에 SSD까지 내장이 되어 있다니 놀랍네요.

 

시간이 오래 걸리기는 했지만 원인을 찾아 수리가 되었습니다.^^

 

 

 

 

 

 

조립을 하고 부팅을 시키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원을 넣어도 반응없던 맥북이 살아아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고 있습니다.

 

방문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해봅니다.

 

 

 

 

 

 

정상적으로 화면이 잘 나오고 있네요.

 

정상 작동이 잘 되는지 살펴보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일 이거저거 실행해 보니 잘 되고 있네요.

 

몇시간동아 켜놓고 테스트 해보고 꺼놨다가 다시 켜기를 여러번 테스트 해봅니다.

 

 

 

 

 

 

맥북 정보를 보니 OSX 버전은 10.9.5이네요.

 

프로세서는 i5 인데 클럭속도가 높은 편입니다.

 

메모리도 8G로 넉넉한 편이고 SSD기본 메인보드 장착까지 고급 사양이네요.

 

청주 노트북 맥북프로 A1425 전원불 메인보드 수리 먹통되었는데 살아났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