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컴퓨터수리 구형 삼성본체 SSD설치 업그레이드 작업

기존의 구형 컴퓨터를 재활용 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삼성전자 데스크탑 본체 한대가 입고 되었습니다.

부팅하는데 10분이 걸려서 요즘에 업그레이드 하면 빨라진다는 소릴 듣고 오셨습니다.

지인분이 저희 매장에서 업그레이드 하고 빨라져서 소개를 해주셨다고 합니다.





전면의 로고만 봐도 컴퓨터의 년식은 가늠이 갑니다.

2010년 전후 쯔음에 나온 본체네요.

이정도만 되어도 SSD설치를 속도가 매우 빨라집니다.

최신 컴퓨터 부럽지 않은 속도가 나옵니다.





년식은 2011년 9월에 제조된 모델이네요.

모델명은 DM-C510 이고 윈도우7 정품 탑재가 되었네요.

브랟드 컴퓨터의 경우 대부분 윈도우는 정품이 있습니다.

삼성 컴퓨터도 대부분 윈도우가 정품입니다.





가성비 좋은 바이오스타 SSD 120G로 설치를 시작합니다.

오래된 모델이라 SSD설치 공간이 따로 있지 않습니다.

고정을 하는데 애를 좀 먹어야 하네요.

오래된 모델의 경우 전원 사타 케이블이 부족 한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다행이도 사타전원 케이블은 딱 맞아 CD롬도 사용이 가능 하네요.

부득이 한 경우 CD롬을 포기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팅을 시켜 보니 부팅이 안됩니다. ㅎㅎ

당연이 SSD에 윈도우가 없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정품 윈도우를 설치해 업그레이드 형태로 윈도우10으로 설치 할 예정입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기는 하지만 위의 방법이 윈도우10 정품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다 하고 막바지 윈도우 부팅이 되고 있습니다.

위 화면은 윈도우10 첫 화면의 모습입니다.





프로세서도 약하고 메모리도 작지만 속도만큼은 빠릿합니다.

부팅도 10초 초반에 되고 응용 프로그램 작동도 바로바로 되네요.

이런 구닥다리 컴퓨터도 SSD만 설치 하면 쌩쌩 날아다닙니다.

물론 사양이나 메모리가 좀더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청주컴퓨터수리 구형 삼성본체 SSD설치 업그레이드 만족스러운 결과입니다.^^






+ Recent posts